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8월26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미국 재정·통화정책 계획 연설(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월26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미국 재정·통화정책 계획 연설(LME Daily Report)

미-중 1단계 무역 협의에서 합의된 내용 결국 이행될 것으로 보여

기사입력 2020-08-27 07:14: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월26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미국 재정·통화정책 계획 연설(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6일 비철금속 시장은 전기동, 니켈, 주석은 상승하고 알루미늄, 납, 아연은 하락하는 혼조세를 보였다.

상승한 세 품목들은 최근 가격 변동폭과 비교해 큰 상승폭을 보였고 니켈과 주석의 경우 1%가 넘는 상승폭을 보였다. 최근 전기동 가격에 영향을 많이 끼치는 달러는 약세를 보였고 이와 같은 사실은 전기동 가격에 26일도 상승 압력을 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미국 재정 및 통화정책 계획 연설이 목요일로 예정돼 있어 그 내용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안전자산으로 투자자본이 몰리는 현상이 있었고, 이에 금 선물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시장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경기 부양을 위한 '새로운' 정책을 내 놓으리라 기대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시장의 지배적인 전망은 연준이 지금까지 코로나19에 대응해왔던 것처럼 확대재정 및 확대통화정책을 펼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은 목요일이 도래하기 전까지 알 수 없다. 연설의 내용이 무엇일지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안전자산인 골드 및 실버 선물로 금융투자자본이 몰려 두 품목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고 달러는 소폭 약세를 보였다.

최근 미-중간 갈등양상이 부각돼 왔으나 26일 미국 및 중국 공무원 관계자들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협의에서 합의한 내용들은 이행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롬 파월 의장의 연설이 정확히 어떤 내용일지는 알 수 없다는 불안이 있으나 시장의 지배적인 전망은 확대정책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전망이기에 전기동 선물의 가격이 지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LME 전기동 재고가 축소했다는 점, 달러가 소폭 약세를 보였다는 점과 같이 전기동 선물의 가격을 지지할 이슈들은 여럿 있었다.

비철금속 품목들 중 니켈과 주석은 26일 1%가 넘는 상승폭을 보였는데, 그 이유로는 중국 항만의 니켈 재고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 그리고 페루의 6월 주석 수출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이슈와 달러의 소폭 약세 및 철광석 선물의 가격 상승을 근거로 Speculator들이 상방에 기대하고 있다.

27일 목요일 예정돼 있는 제롬 파월 의장의 연설은 매우 중요한 이슈다. 시장의 기대와 같이 확대정책을 이어나가는 내용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지만, 이에 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연설이 될 가능성도 있다.

또, 연설 전후로 해 트럼프의 트위터 내용도 살펴야 할 내용이다. 시장의 기대보다도 더 큰 정도의 확대정책, 예를 들어 새로운 경기 부양책을 내 놓거나 한다면 시장은 이에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으나, 시장의 기대보다 더 적은 정도의 확대정책이나 축소정책의 내용이 발표된다면 시장은 큰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다.
투자자들은 제롬 파월 의장의 연설 내용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