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삼익THK, ‘기계장비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선정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익THK, ‘기계장비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선정

2년 9개월 간 ‘장비 개발시 요구사양 제시와 생산 공정 검증’ 과제 수행

기사입력 2021-05-20 14:30: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익THK, ‘기계장비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선정


[산업일보]
LM시스템 및 메카트로시스템 전문 제조기업 삼익THK(회장 진영환)가 최근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기계장비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제조기반생산시스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과제에 수요기업으로 참여한다. 삼익THK는 이를 통해, 블록 홈 연삭기 개발에 요구되는 사양을 제시하고 LM가이드 생산을 통한 개발 장비를 검증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기계장비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에서 삼익THK가 참여하는 과제는 ‘SP급 고정도 Linear Motion Guide 제작을 위한 정밀 연삭장비 핵심기술 개발’ 과제이며, 수행기간은 2021년 4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2년 9개월), 총 사업비는 약 43억 2천만 원이다.

이번 사업은 장비 개발과 연삭가공기술 및 핵심 모듈 개발, 개발 장비 검증 등 3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되며, 주관기관은 블록 홈 연삭기 개발을 담당하는 일윤㈜이다. 참여기관인 옥산기계㈜는 레일 홈 연삭기 개발을 담당하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공정감시 및 기상측정기술 등 고도화 기술 개발을 담당할 예정이다.

과제 심사에서 LM가이드 경쟁업체와 치열한 경쟁 끝에 과제 수행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삼익THK는 정밀 연삭기개발시 요구되는 장비의 사양을 제시하고 LM가이드 생산을 통해 개발 장비를 검증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삼익THK 진영환 회장은 “당사는 지난 30년 간 국내 시장에 LM시스템을 생산·공급하면서 우리나라가 세계시장에서 주도하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생산 장비의 품질경쟁력 제고에 기여해 왔다”며 “정밀가공장비와 기계요소부품 기술을 개발·실증하는 이번 사업에서 당사는, 글로벌 기술트렌드와 시장이 요구하는 수준의 개발 장비 사양을 제시하고 LM가이드 생산을 통해 개발 장비를 검증해 국가 기계기술 및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