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엔드레스하우저, '유럽청정수소연맹(ECHA)' 가입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엔드레스하우저, '유럽청정수소연맹(ECHA)' 가입

2050년 탄소 중립 실현 목표, 수소 산업 발전 지원키로

기사입력 2022-04-04 11:11: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엔드레스하우저, '유럽청정수소연맹(ECHA)' 가입

[산업일보]
글로벌 산업자동화 계기·솔루션 전문 기업 엔드레스하우저가 유럽청정수소연맹(European Clean Hydrogen Alliance, 이하 ECHA)에 가입했다고 4일 발표했다.

유럽 내 깨끗하고 경쟁력 있는 수소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겠다는 생각에서다. 엔드레스하우저는 오는 2050년까지 프로세스 산업에서의 탄소 중립 실현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엔드레스하우저 그룹의 마케팅 이사 폴 보르그레베(Paul Borggreve)는 4일자 배포자료에서 'ECHA의 일원으로서 탈탄소화 및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며 '수소산업에 보다 최적화한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가입 배경을 설명했다.

엔드레스하우저는 가스 품질 측정이 가능한 레이저 기반의 가스 분석기부터 유량 측정 솔루션, 액체 수소 탱크의 레벨 측정 솔루션 등 수소의 생산 및 저장, 활용 프로세스에 적용 가능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1,000bar 이상의 높은 공정 압력과 섭씨 -235℃의 극한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측정 정확도를 높임으로써, 플랜트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럽 위원회가 주축이 돼 시작한 ECHA는 유럽 내 새로운 전략 산업의 일환으로, 제조업체와 자동화 공정 관련 공급 업체는 물론,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이해관계자들을 모집해 재생가능한 수소의 생산과 수소 기반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 목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