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기업내부 운영관리…경쟁우위 선점 발판된다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업내부 운영관리…경쟁우위 선점 발판된다

조직문화, 노사관계, 직원이해도 고려해야

기사입력 2023-05-01 11:12:2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업내부 운영관리…경쟁우위 선점 발판된다

[산업일보]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과 함께 기업운영관리를 위한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 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의 '`탁월한 운영없이 탁월한 전략도 없다`...격변의 시대, 기본 운영관행부터 돌아봐야' 보고서는 하버드비즈니스스쿨 라파엘라 사둔(Raffaella Sadun) 교수 등의 World Management Survey Project 연구결과를 인용해 운영 관리를 잘 하는 조직이 생산성, 수익성, 성장률 등 주요 지표에서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특히 운영관리 수준이 국가간, 기업간, 대기업 내 공장들간에도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는 동일한 공장에 적용해 성공했던 운영관리모델이라도 내부 조직문화, 노사관계, 직원이해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확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풀이했다.

유능한 경영자라도 운영관리를 개선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조직에 새롭게 도입할 때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직원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이끌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성공적인 운영관리의 성과를 타 기업에서 모방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기업이 추진하는 전략만큼 운영관리 프랙티스에 충분히 관심을 기울여서 구축하고 운영한다면, 전략과 실행의 간극을 메우고 전략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