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전세계적으로 중국산(産) 제품이 제조업계를 휩쓸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중국산 제품에 대한 인식은 ‘저가·저품질 제품’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23일 개막해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주)경연전람과 (주)케이와이엑스포의 주관하에 개최된 ICPI WEEK 2024의 세부전시회인 ‘KOREA LAB(국제연구ㆍ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에 참가한 NINGBO SCIENTZ (이하 닝보사이언츠)는 이번 전시회에서 높은 품질의 중국산 실험장비들을 선보였다.
닝보사이언츠는 현재 중국 현지에서는 실험 장비 관련 업계에서는 TOP3에 포함되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 동결건조기와 워터배스, 용출기 등의 제품들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He MDS-2008DS’ 용출기는 중국 현지의 실험 장비 관련 기준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용해 및 고형 제제 방출 결정에 쓰인다. 특히, 의약품 실험에서는 인체에 투입된 약품이 얼마나 방출되는지를 테스트하는데 사용된다.
용출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고가의 장비로 인식되고 있으나, 닝보사이언츠는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품질면에서는 부족함이 없는 용출기를 제약회사에 공급해 실험 과정에서의 편리함과 일관적인 데이터 생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닝보싸이언츠의 한국 공급을 맡고 있는 사이언츠테크놀로지스의 한명산 매니저는 “용출기의 경우 제약사에 장비와 관련 소모품을 데모로 무상공급하고 있다”며, “지금은 대리점 형태이지만 향후 한국지사 형태로 성장시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