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으로 선정된 크레텍(좌측부터 고재윤 심의위원·경희대 교수, 최영수 크레텍 회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산업일보]
산업 공구 유통 기업 크레텍(회장 최영수)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한국 서비스 대상’에서 연속 4년 종합 대상, 통합으로는 6회 수상을 기록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중견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것으로, 크레텍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 중심 경영이 인정받은 결과다.
14만 종에 달하는 산업 공구를 표준화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빅데이터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공구 유통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방대한 산업 공구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바코드, 온라인 주문 시스템, 제품 정보 디지털화 등을 통해 업계 최초로 과학적 유통망을 구축했다.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 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크레텍 최영수 회장은 “고객의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좋은 품질의 공구를 개발하고, 최신 물류 시스템으로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해왔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회사의 ‘책임’ 정신을 되새기며 고객에게 더욱 헌신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