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도체 기업 개별적으론 성장 불가…반드시 협업해야
전효재 기자|storyta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반도체 기업 개별적으론 성장 불가…반드시 협업해야

살라 나스리 ISIG 회장, 'ASPS 2024'서 반도체 업계 협업 중요성 강조

기사입력 2024-08-29 07:01: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반도체 기업 개별적으론 성장 불가…반드시 협업해야

[산업일보]
"반도체 기업은 개별적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기술력과 혁신뿐 아니라 정부, 기관, 기업의 긴밀한 협업과 네트워킹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살라 나스리(Salah Nasri) 국제반도체산업그룹(ISIG) 회장은 28일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이하 ASPS)' 기조강연 자리에서 반도체 업계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ISIG는 반도체 업계 최고 경영자와 전문가를 비롯해 설비·소재·파운드리·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지도자 모임이다. 세계 각국에서 ISES(국제 반도체 경영자 정상회의)를 개최하고 시장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업계 기술 교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살라 나스리 회장은 "ISIG는 반도체 제조 리더가 모여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해 협업하는 것을 비전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내년에는 ISES를 수원에서 열 예정이다. ISES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 경영진이 연사로 참여해 첨단 반도체 산업의 주요 신기술과 미래 방향을 논하는 국제 포럼으로, 내년에는 수원컨벤션센터와 ISIG가 공동으로 '2024 ISES KOREA'를 주최한다.

살라 나스리 회장은 "한국은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이 있는 중요 국가"라면서 "수원에 글로벌 협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 간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떤 도시든, 어떤 국가든 협력에 집중해야 한다"면서 "ISIG는 경쟁사도 협력할 수 있도록 신뢰의 네트워크를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ASPS는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GO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