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자동화 산업 전문기업 어드밴텍(Advantech)이 모듈형 HMI(Human-Machine Interface) 신제품 TPC-B300과 TPC-B520을 발표하며, 산업 현장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 제품들은 CPU 성능과 I/O 포트를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설계를 통해 다양한 요구에 맞춘 구성을 지원한다.
모듈형 HMI 시리즈는 12인치에서 2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와 IP66 등급의 P-CAP 멀티터치 패널을 적용하여 야외 환경에서도 명확한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한, -20°C에서 60°C의 온도 범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합하다.
CPU 탑재형 HMI는 교체와 업그레이드가 용이해 제품의 운용 기간을 늘리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TPM 2.0 보안 기능을 통합해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패널, 벽, 스탠드, VESA 마운트 등 다양한 장착 옵션을 통해 설치 편의성도 높였다.
어드밴텍은 TPC-B300과 TPC-B520을 통해 MES 워크스테이션, 생산 라인, 장비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과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Profinet, Profibus, EtherCAT 등 주요 산업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을 갖추어 데이터 수집과 SCADA 및 HMI 배포에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