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첨단 자동화 저장 및 물류 솔루션 전문 기업 모듈라(Modula)가 아머(Amer), 플렉스콘(Flexcon), 로이큐(ROEQ)와 협력해 'Modula-AMR-ROEQ 베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모듈라의 자동 수직 저장 시스템(Modula Lift)과 자율 이동 로봇(AMR), 로이큐 모듈을 결합한 것으로, 물류 상자를 자동으로 피킹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듈라 콤 트레이는 최대 9개의 상자를 담을 수 있으며, AMR은 베이로 이동해 콤 트레이에서 상자를 수집하고 창고에 배치한다.
AMR은 건물 내부를 자율적으로 이동하며 고급 레이저 시스템을 통해 360° 장애물을 감지해 안전한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AMR 시스템과 모듈라 자동 창고는 상자를 개별적으로 또는 다중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특히 4천100mm ML(Modula Lift) 베이에서는 높은 수준의 프로세스 최적화가 가능하다.
모듈라 관계자는 "Modula-AMR-ROEQ 베이 솔루션은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보여준다"라며 "작업자의 개입 없이 안전하고 신속한 피킹 및 저장 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시스템은 여러 로봇 간 자율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작동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