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월 10일] 트럼프 관세정책 발표, 뉴욕증시와 알루미늄 가격 동반 상승(LME Daily)
임성일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월 10일] 트럼프 관세정책 발표, 뉴욕증시와 알루미늄 가격 동반 상승(LME Daily)

기사입력 2025-02-11 08:48: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월 10일] 트럼프 관세정책 발표, 뉴욕증시와 알루미늄 가격 동반 상승(LME Daily)

[산업일보]
10일 뉴욕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오름세를 나타내며 하루를 시작했다.

시장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정책과 대통령의 발언에 주목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관세정책이 미국 제조업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증시는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철강, 알루미늄 제품 등에 관세 부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번 주 안으로 상호주의에 기반한 추가 관세 부과 발표도 예고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5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보였으며, 메타는 16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빅테크 기술주들이 중국발 '딥시크' 충격에서 점차 벗어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JP모건은 딥시크로 인해 일시적인 조정과 변동성이 나타났으나, 위험자산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은 유지되었으며, 올해 연말 S&P500의 목표치를 6500포인트로 제시하며 증시의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달러는 소폭 상승해 인덱스 기준 108.2선에서 관세 발표를 대기하고 있으며, 미 10년물 국채금리는 4.5% 바로 아래에서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다.

비철금속 시장은 니켈을 제외한 대부분의 품목이 상승세를 보이며 마감했다. 특히 알루미늄은 관세 부과 우려 속에 1.4% 가까이 상승하며 3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ING 애널리스트 에와 만테이는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 부과가 미국 미드웨스트 프리미엄 상승을 부추길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현재 미국은 알루미늄 수요의 82%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 중 캐나다와 멕시코가 65%를 차지해 수입처 다변화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LME 구리는 0.2% 상승에 그쳤으나, Comex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구리는 2% 넘게 상승하며 LME 거래소와의 가격 프리미엄이 약 900달러까지 벌어졌다. 이는 관세 부과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미리 매수세에 나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다만, 미국의 구리 수입 비중은 알루미늄에 비해 적은 약 19%이며, 현재 Comex 거래소의 재고는 약 10만 톤으로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어 지난해 구리 급등 상황과는 다르다는 분석도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세계 최대 금속선물거래소인 London Metal Exchange(런던금속거래소) 동향과 협단체 동향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