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위니-컬리, 자율주행 로봇 기반 물류창고 내 자동화 서비스 ‘모색’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트위니-컬리, 자율주행 로봇 기반 물류창고 내 자동화 서비스 ‘모색’

평택 물류센터에서 나르고 오더피킹 효율성 실증

기사입력 2025-06-13 15:54:1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트위니-컬리, 자율주행 로봇 기반 물류창고 내 자동화 서비스 ‘모색’
권지훈 컬리 본부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과 천홍석·천영석 트위니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네번째)가 지난 12일 트위니 대전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기반 물류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산업일보]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컬리(대표 김슬아)와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물류창고 자동화 서비스를 모색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사는 이 협약을 계기로 컬리의 물류창고에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서비스를 구축하고, 효율성 실증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트위니가 개발한 나르고 오더피킹을 컬리의 평택센터에 구축, 올 하반기 중 한 달 동안 실증에 나선다.

이에 앞서 컬리가 요청한 서비스 시나리오를 추가로 개발해 현장에 맞춤형 제품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양 사는 실증 결과에서 가시적 성과 발생 시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트위니는 물류센터 오더피킹, 공장자동화 등을 위한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물류센터 근로자가 동일한 공간에서 더 많은 작업을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단순 반복 이동 업무를 대신하는 로봇(나르고 오더피킹)을 개발, 공급해왔다. 해당 제품은 근로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피킹 시간 감소, 오피킹 최소화 등 생산성 향상을 도와 도입 물류 기업들로부터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컬리는 IT기술을 기반으로 식품과 뷰티 상품 등을 큐레이션하고 판매하는 리테일 테크 기업이다. 차별화된 상품과 품질을 앞세워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를 위해 평택과 김포, 창원에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이 가운데 평택 물류센터는 최대 규모로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천영석 트위니 대표는 “나르고 오더피킹 투입을 통해 컬리의 물류 경쟁력강화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지훈 컬리 본부장은 “자율주행 로봇 개발 선두기업인 트위니와 로봇을 통한 피킹 자동화 실증을 함께하게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실증을 통해 피킹생산성 향상 효과를 증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