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무중단 운영과 데이터 보안이 필수인 산업 현장을 겨냥한 새로운 데이터 이중화 솔루션이 나왔다.
어드밴텍(Advantech, 대표 정준교)은 산업용 PC 'IPC-610L'과 'RAID BOX'를 결합한 데이터 이중화 솔루션을 3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핫스왑(Hot-Swap), 자동 백업,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중요 데이터를 보호한다.
핵심 기능은 시스템 종료 없이 고장 난 드라이브를 교체할 수 있는 '핫스왑' 설계다. 이를 통해 생산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별도 드라이버 설치나 운영체제(OS) 구성이 필요 없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구현했다.
RAID 1 구성으로 드라이브 장애 발생 시 자동 복구가 가능하며, 정기 백업 기능은 데이터의 실수 삭제나 악성 코드 감염으로부터 데이터를 지켜 항상 안전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데이터 보호 강화를 위해 SNMP OOB(Out-of-Band) 관리 기능을 선택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하드디스크 마모, 물리적 손상, 성능 저하 등 잠재적 문제를 실시간 감지해 중앙 대시보드로 알림을 전송,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고 다운타임을 줄인다.
어드밴텍의 데이터 이중화 솔루션은 반도체 및 스마트 제조(웨이퍼 제조 장비 24/7 운영), 산업 자동화(제어 시스템 데이터 보호), 금융 및 공공 안전(데이터센터 백업 및 신속 복구), 교통(고속도로 ETC 시스템 24시간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 이 솔루션은 현재 양산 단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