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J-EXHIBITION ②] ‘K-라이프스타일’, 일본 현지 시장에서 경쟁력은 이미 확보됐다
김진성 기자 2025.07.27오랜동안 일본의 문화와 비교를 당해왔던 한국의 문화는 최근 몇 해 사이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이제는 오히려 일본이 한국의 문화와 패션을 선호하는 양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에, 패션과 뷰티 등 소비재 분야에 몸담고 있는 기업들의..
[J-EXHIBITION ①]“일본 전시회, 아시아 진출의 가장 현실적인 첫걸음”
김진성 기자 2025.07.27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으로 전시회만큼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채널은 드물다.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문화적으로도 어느 정도 친숙한 일본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실제 진입 장벽은 결코 낮지 않다. 이에, 국내 기업들이 시행착오를..
[K-AI 생태계③] “소버린 AI 생태계, 핵무기 보유만큼 중요”
김대은 기자 2025.07.27▶‘[K-AI 생태계②] ‘AGI’ 소설, 네이버 웹소설 베스트리그 도달’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K-AI 커뮤니티 서밋 2025’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김경만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이 연사로 나서, 한국 AI 정책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소버린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