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대표: 이명식, www.testo.co.kr)의 연소가스분석기 testo 350은 보급형 모델인 350S와 전문가용 모델인 350XL로 나뉜다.
350XL 가스분석기의 경우 O2, CO, NO, NO2 모듈이 기본으로 장착돼있으며, 별도로 SO2, NOlow, COlow, H2S, HC, CO2 센서를 추가할 수 있다. 두가지 모델 모두 6개의 측정 모델을 장착할 수 있고, 배출가스의 성분, 온도차이, 압력차이, 열효율의 측정 등 25만개의 측정값을 데이터버스와 연결해 저장할 수 있다.
가스분석기 testo 350 시리즈는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350XL컨트롤 유니트의 경우 실내의 공기질을 측정하는 testo 454 실내환경측정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350시리즈에서 측정된 결과는 PC로 연동하여 분석작업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형태의 인터페이스(옵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프로브 그리고 타 유사 측정기기보다 가벼운 무게로 이동 측정이 용이하다. 제품 유지보수가 센서교체에만 집중, 관리비용을 절약하는 것도 장점이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testo 350 연소가스 측정기는 아연 제련 공정의 연소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소각장, 일반 기업체에의 굴뚝에서 배출하는 배기 유해가스의 분석 및 연료절감 활동.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튜닝작업, 클린시스(TMS 대기측정망) 검수작업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