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샌드빅, 항공산업 수요 대비 신제품 발표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샌드빅, 항공산업 수요 대비 신제품 발표

기술력 돋보이는 티타늄 밀링재종 등 4개 제품 선보여

기사입력 2010-03-17 07:40: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전 세계적으로 항공수요가 급증하면서 항공 관련 산업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에서도 이와 관련한 움직임들이 감지되고 있다.

헬리콥터 운항·정비·개조·부품 생산 등의 사업을 전담하게 될 국내 최대 규모의 민수(民需) 항공산업단지와 진사산업단지에서도 항공 관련 업체가 대거 입주 계약을 체결하는 등 그동안 외국기술과 수입에만 의존해 오던 국내 항공 관련 산업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이처럼 하이테크 기술의 결정체인 항공 산업의 국내 상륙은 기계업계에도 적잖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6일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한국샌드빅(주) 코로만트 본사에서도 이와 무관치 않은 신제품 발표회가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샌드빅, 항공산업 수요 대비 신제품 발표
한국샌드빅이 지난 16일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사옥에서 기자들에게 신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자사 기술지원센터(Productivity Center)에서 열린 이날 발표회에서 샌드빅은 티타늄 밀링재종 S30T? S40T와 같은 티타늄 가공을 위한 전용재종과 EH 인터페이스 공구홀더, Corothread 266, Coromill 490-14 등 샌드빅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신제품 설명 프리젠테이션을 담당한 안원태 기술이사는 “최근 항공기 프레임의 경우 티타늄 가공을 많이 하게 되는 데 가공 시 높은 열 발생과 낮은 열 전도도를 갖는 바람에 공구마모가 많이 발생하는 어려움을 겪는다”며 “가공 강도가 높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 장비와 공구, 클램핑, 가공물 가공 시 칩으로 인한 진동과 같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S30T는 티타늄 밀링에서 높은 절삭속도를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S30T˙S40T, 가공안정성 향상, 수명 연장

S40T는 좀 더 인성을 요구하는 티타늄 밀링에서 공구수명과 안전성 향상을 보장하고 있으며 얇은 CVD 코팅으로 초미립초경합금 재질로 절삭조건(clamping)에 잘 견디고 마모가 천천히 발생해 절삭날 파손 없이 무뎌지기에 공구수명 연장과 높은 안전성을 갖고 있는 특징이 있다.

S30T에 대한 항공우주프레임 가공물 테스트 결과 경쟁사 제품은 61분, GC1030은 72분인데 비해 S30T는 143분 동안 견뎌 공구수명이 134%이상 신장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EH 인터페이스 공구홀더 제품은 기존과 가장 달라진 점으로 짧아진 총 프로그래밍 길이로 향상된 가공 안정성을 보인다는 것이다.

항공우주와 금형, 의료, 펌프 및 밸브, 일반기계 가공 산업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높은 안정성으로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가장 견고한 나사가공 솔루션 'CoroMill 490'
샌드빅 코로만트의 CoroMill 490은 항공우주산업에 있어 티타늄 가공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14mm 크기의 인서트로 깊은 절삭 깊이와 절삭 폭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 최대 10mm까지 절입이 가능하다.

경절삭커터 컨셉으로 가공 시 소요되는 출력이 낮고 높은 칩 제거율 보장은 물론 기존 90도 커터 날의 경우 두 날 방식이었다면 4개의 절삭날을 채택한 점도 두드러진다.

숄더, 반복된 직각, 평면밀링, 모서리 가공과 등고선 가공에 최적화 됐다.

실제로 Coromill 490 테스트 결과 채터링 현상으로 인해 경쟁사 공구에서는 절삭 깊이 증가가 불가능했지만 Coromill 490-14에서는 절삭 깊이가 420% 증가해 생산성이 29%나 향상된 것으로 나타나 그만큼 회수수가 줄었음을 알 수 있다.
한국샌드빅, 항공산업 수요 대비 신제품 발표
한국샌드빅(주)코로만트 안원태 기술이사가 신제품 발표회에서 가공시연을 펼친 뒤 특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경도가 높은 합금강에서의 테스트에서도 생산성이 20%나 증대됐고 2X가공물 결과 인서트 마모가 이루어지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Corothread 266 iLock 인터페이스 제품은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견고한 나사가공 솔루션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안 이사는 “최근 경기 침체가 장기화 국면에서 탈피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더불어 샌드빅코로만트의 기술력을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힌 뒤 직접 시연을 펼쳐 보였다.

한국샌드빅, 항공산업 수요 대비 신제품 발표
안원태 기술이사가 좀 더 향상된 신제품을 통해 이 분야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밝혔다.

항공 산업 분야 적용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매진

최근 국내에도 내열강 가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항공기 부품이 알루미늄에서 복합소재(탄소)로 갈아타기를 하고 있다.

모든 소재에서 날카로운 형상을 사용하는 나사 프로파일을 위한 최상의 재종인 Corothread 266은 가공횟수를 10~15%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생산성 역시 32%나 증대되고 수명은 가공물 1,00개에서 1,500개로 향상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안원태 기술이사는 “Corothread 266 iLock 인터페이스 제품은 고객들에게 생산성 증대와 나사 가공시간을 대폭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돌발 파손이 발생하지 않고 더욱 안정된 나사 가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사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어 국내 밸브류 가공 fit 공장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절삭공구 시장에 저가 중국산 제품 유입이 확대되면서 내수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시점과 맞물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승부를 하겠다는 샌드빅 코로만트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이번 발표회에서는 정밀도 향상과 생산성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고 안 이사는 덧붙였다.

그는 “풍력 및 자동차, 항공 관련 산업 분야의 진출을 도모한 결과 이 같은 가시적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향후 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공략 강화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템으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