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산업자동화 관련제품 선보여
국내 업계 유일하게 폴란드 'AUTOMATICON 2010' 참가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환기, www.autonics.co.kr)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는 폴란드 최대 규모의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마티콘(AUTOMATICON) 2010 전시회에 국내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토닉스는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 채용 광화이버 앰프(BF5 시리즈)를 비롯해, 신개발 PID 제어 알고리즘을 탑재하는 등 보다 효율적으로 고정도 온도 제어를 실현한 온도조절기 4종(TK/TC/TD/TM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센서·제어기기 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자동화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란드 자동화 산업을 대표하는 오토마티콘 전시회는 자동화기기, 계측기기, 로봇산업장비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자동화 종합 전시회로서, 매년 폴란드의 관련 업체들 대부분은 물론 지멘스, ABB, 옴론 등 세계적인 자동화 기업들이 참가하고 10,000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아오는 대규모의 전시회이다.
오토닉스는 지난해까지 13년 연속 참가해오고 있는 독일 하노버 메세(Hannover Messe) 전시회에 이어 이번 폴란드 오토마티콘 전시회에도 참가하면서,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폴란드는 지난해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EU 회원국 중 유일한 플러스 성장을 달성하며 중·동유럽의 신흥 경제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산업자동화 제품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오토닉스는 이번 전시회 참여를 계기로 유럽 시장에서의 폭넓은 고객을 확보하여 해외 매출 증대에 상당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