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1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SAP 솔루션 페어 2010’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 코리아는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요구되는 솔루션과 노하우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SAP는 시장의 흐름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전사적인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SAP 비즈니스원 솔루션, 가시성 확보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글로벌 시장의 규제준수를 위한 국제회계기준(IFRS) 대응 솔루션, 글로벌 사업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원 통합 솔루션 등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실질적이고 선진적인 솔루션을 도입사례 중심으로 선보였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SAP 및 파트너 전시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선진 솔루션을 체험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SAP 전략솔루션본부 총괄 김기호 전무는 “기술력과 품질로 세계 시장을 제패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이제는 국내 중소기업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으로 내수시장을 넘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과 유연성을 경쟁무기로 지속가능경영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국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정보화 투자 방안을 제시하고 선진사례를 공유했던 점이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로 기업의 규모와 모든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120여개국의 9만5,000여개 이상의 기업에서 SAP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