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특별기획] 2011 유망 강소기업 현장취재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특별기획] 2011 유망 강소기업 현장취재

9. 한국분체기계, 세계도 놀란 '초미립 분쇄'기술

기사입력 2010-12-22 09:21:2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특별기획] 2011 유망 강소기업 현장취재


[산업일보]
한국분체기계(주)(대표 안태철 www.hankookmc.co.kr 이하 ‘한국분체’)가 국내 분체산업의 마켓리더로 우뚝 섰다.

국내 기계제조 사업 분야는 기술 인프라의 답보로 인해 선진국과의 경쟁이 불가피 했지만, 한국분체는 지난 20년간 끊임없는 노력으로 분체기계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불모지나 다름없던 분쇄분체기계 분야에 대부분의 기업은 수입장비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에서 국산화는 물론 역수출로 한국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초미립분쇄 시스템’을 개발하는 성공한 한국분체는 국산화라는 대의명분 달성과 함께 해외제품 성능을 능가해 호평을 받았다.

기술적인 한계에 맞닥뜨리기도 했지만, 좌절하지 않고 한국화학연구원, 한양대학교, 영남대학교 등과 MOU를 체결하고 수년 동안 연구를 진행, ‘Micro Air Jet Mill(마이크로 에어 제트 밀)’과 ‘Micro Air Classifier Mill(마이크로 에어 클래시파이어 밀)’ 제품을 탄생시켰다.

이 제품들은 독일,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 신소재 개발에 적용되고 있는 초미분(1Micron) 이하인 서브마이크론(Sub Micron-nano)수준의 분쇄분체 성능을 갖췄다.

한국분체기계의 제품에서 주목할 점은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GMP(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를 충족시키는 ‘친환경 기기’라는 점이다.

HACCP은 최종 제품을 검사해 식품의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제품 또는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보증하는 예방 차원의 개념으로 인증을 받은 업체는 그만큼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한국분체기계는 설립 초기부터 전문화, 특성화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한 결과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및 ‘환경 경영시스템(ISO 14001)’,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 ‘벤처기업’ 등을 획득했고, 자체기술연구소를 갖추면서 차별화된 제품군 개발에 매진해 왔다.

[특별기획] 2011 유망 강소기업 현장취재
안태철 대표.

한국분체기계의 성장 밑거름 ‘장인정신’
안태철 대표는 “땀과 노력은 언제나 보상이 있기 마련이고, 완벽한 제품을 생산해 이윤추구가 아닌 고객만족을 추구한다면 중소기업도 대기업 못지않은 신뢰를 쌓을 수 있다”며 수출과 관련해 “일본은 전통적으로 납품이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지만 유수 제약 업체 2곳과의 계약으로 역경의 열매를 수확하고 있다”고 말했다.

거래업체와의 약속, 소비자에 대한 적기적소의 대응, 완벽한 품질보증 등 무엇보다 회사를 경영하며 증시하는 점은 ‘제품의 품질과 고객의 신용’에 있다는 안 대표는 현재에 만족하기 보다는 “지금까지의 노하우와 기술을 보완하고 개발해 더 좋은 신기술을 개발하고, 날로 더해가는 중화학공업의 대열에 동참 하겠다” 고 의지를 피력했다.

사용자가 만족할 때까지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장인 정신이 한국분체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고 말을 전한 안 대표는 “국내 기술의 무한성을 확인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 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