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다음달 1일 가격 인상 단행
듀폰 Performance Polymer사업부는 원료가격의 지속적인 상승과 수급 불안정으로 오는 3월 1일자로 가격 인상을 단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듀폰에 따르면 생산원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그동안 다양한 대응방안 개발과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했음에도 불구, 불안정한 원재료 수급과 원가 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이 이뤄지게 됐다고 말했다.
인상되는 품목은 Zytel? , Minlon? 나일론 수지, Zytel? HTN 고기능성나일론수지, Crastin? PBT수지 Rynite? PET수지, DuPont™ Hytrel? 열가소성 폴리에스터 탄성체 등과 난연 제품을 포함한 모든 특수 제품군, Delrin? 아세탈수지, Viton? 불소고무, Viton? FreeFlow™과 네오프렌 폴리클로로프렌 등이 해당된다.
듀폰 관계자는 "이번 조치를 통해 장기적인 경쟁력 재고를 확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고의 소재 공급을 공고히 할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듀폰 Performance Polymer사업부는 세계 각지에 40곳이 넘는 생산, 개발 및 리서치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듀폰 Performance Polymer 사업부는 플라스틱, 엘라스토머, RS(Renewable Sourced)폴리머, 필라멘트, 고성능 부품 및 shape을 포괄하는 해당 산업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있으며, 이를 통해 항공우주, 자동차, 소비재, 전기 전자기기, 운동기기 및 여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비용 효율이 뛰어난 고기능성 솔루션을 제공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