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유니팩, 국내 유압기 판매시장 평정 나섰다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니팩, 국내 유압기 판매시장 평정 나섰다

기술에 대한 강한 자신감 표출, 세계시장 노크

기사입력 2011-04-07 00:03:3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니팩, 국내 유압기 판매시장 평정 나섰다


[산업일보]
'고객이 평생 기억하는 기업'이라는 모토로 최신 기술과 품질로 세계시장을 끊임없이 노크하는 기업이 있다.

탄탄한 조직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주)유니팩시스템(대표 권영국 www.unipacksystem.com)은 최근 리프트 완제품 역시 본격 양산될 예정인 가운데 일반 공급가의 3-40% 저렴한 가격에 공급키로 해 리프트 시장의 판도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 기술트렌트 파악과 자체기술에 매진해 온 유니팩은 여세를 몰아 사업다각화를 위해 내년에 사옥을 현재 인천 가좌동에서 왕길동(서부산업단지)으로 확장이전, 본격적인 웅비를 시작했다.

수입장비에 의존하던 유압기 판매시장에 과감하게 뛰어든 유니팩은 그동안 수요자 요구에 따라 다양한 파워팩을 생산해 왔으며 기존 유압 유니트 문제점을 보완한 파워팩을 국산화 하는 데 성공하면서 그동안 유럽제품이 잠식했던 유압기 시장의 성장을 일시에 잠재웠다.

A.C파워팩,D.C파워팩,특장차용 파워팩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유니팩은 실수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세분화된 부품을 선택 조합하면 다양한 파워팩을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부품 표준화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해외브랜드 제품을 거세게 압박하고 있다.

국내제품이 유럽과 독일제품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 달리 시제품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파워팩 제품은 독일제품에 비해 20~30% 저렴한 가격대와 성능, 기술력에서도 전혀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용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게다가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되야 하는 국내 체질에 맞게 주문에서 제작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소요기간 역시 1/3로 단축시켜 판매신장에 탄력을 받았다.

열발생과 소음 최소화를 통한 제품효율이 높아졌음은 물론 유니팩제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매니폴드(Manifold) 재질이 스틸에서 알루미늄으로 바뀌면서 무게도 줄었고 내구성과 함께 크기 역시 컴팩트하게 디자인 돼 구매자들을 매료시켰다.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세계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유니팩은 국내에서 나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시켰으며 최근에는 중국산 저가 제품이 범람하면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2003년 ISO9001 인증과 까다로운 일본기업 테스트에도 합격하면서 2004년 부터 본격적인 수출 물꼬를 텄다.

수명이 짧고 열발생으로 A/S가 안되는 중국산 제품은 국산보다 30%이상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물량공세를 펴는 바람에 애를 먹기도 했지만 정작 엔드유저들은 유니팩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자재구매 및 기술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임종현 과장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 유니팩은 내부적으로 생산코스트를 낮추는데 주력, 기존 가격과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유저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국내 제품인 유니팩에 보내준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중국저가제품과의 경쟁에 있어 자신감을 표출했다.

해외바이어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러브콜을 받고 있는 유니팩의 무한도전이 또 한번의 기적을 낳을지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