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브라이트코브, 앱 클라우드서비스 출시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브라이트코브, 앱 클라우드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2011-06-04 00:10: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세계적인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 제공 업체인 브라이트코브 (Brightcove)가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사용자들을 위한 네이티브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는 콘텐트 앱 플랫폼인 Brightcove App Cloud™ (이하 ‘앱 클라우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앱 클라우드는 크로스플랫폼 편집과 어플리케이션 자동 배포, 분석, 광고 및 콘텐트 관리 시스템의 커넥터를 위한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오픈 HTML5 기반의 개발 모델을 갖추고 있으며, 매우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보다 능률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브라이트코브는 업계를 선도해왔던 기존의 자사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Online Video Plarform)을 Brightcove Video Cloud™ (비디오 클라우드)라는 명칭으로 교체하였으며, 새로이 출신된 앱 클라우드와 함께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 제품군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미디어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들은 전문적인 디지털 콘텐트의 출판 및 배포를 용이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제레미 얼레어 (Jeremy Allaire) 브라이트코브 CEO는 “서로 다른 다양한 단말기로의 콘텐트 어플리케이션을 출판하는 일은 미디어 회사들에게 일회성 어플리케이션을 중복되게 개발하게 하거나 혹은 천편일률적인 템플릿을 사용하게 한다” 라며 “하지만 앱 클라우드는 여러 기기들의 특징에 맞는 커스텀 콘텐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관리를 세련되게 해 준다. 앱 클라우드를 통한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는 온라인 비디오부터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사이트 출판에 이르는 전 영역에서 새로운 선택과 제어 기능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윤정근 브라이트코브 한국 지사장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들에 설치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경험을 통해 점점 더 많은 다양한 콘텐트들을 발견, 구매, 공유하고 생산해내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은 미디어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콘텐트 배포와 관리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과 복잡성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었다” 라며 “앱 클라우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인 콘텐트 앱 플랫폼의 출현을 의미한다. 이는 산업 전반뿐 아니라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아태지역의 우리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라고 전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