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 인성키운다
교과부, 2012 예술인성교육 국제포럼 개최
교육과학기술부가 '2012 예술인성교육 국제포럼'을 개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 인성을 키우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11월 10일 이화여자대학교 LG 컨벤션홀에서 ‘2012 예술인성교육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2012 예술인성교육 국제포럼’은 '예술을 통해 하나 되기 : 화합과 평화를 위해(Harmony @ Peace through Arts)'를 슬로건으로 예술인성교육의 국내외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예술교육의 바람직한 실천·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을 통해 음악, 미술 등 예술을 주제로 학교·학생들의 평화, 조화, 화합을 이끌어 내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방안들을 도출해 냈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을 비롯한 교과부 예술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헌한 담당자들을 격려했으며, 4개국(6인) 초청인사, 김선욱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전국 시·도 교육청 예술 교육 담당자 및 예술교육 전문가, 교사 등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포럼에 앞서 교육과학기술부 예술교육 사업 중 하나인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서울 서부교육지원청) 신연중학교 남성중창단의 축하공연으로 국제포럼의 시작을 알린다.
그동안 교육과학기술부는 문화예술소외지역 예술 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적성개발을 위한 공교육 내 예술교육을 활성화시켜왔으며,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오케스트라, 예술교육선도학교, 중학생 예술동아리 등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제공해 학생들의 인성을 예술로써 함양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