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전성민, www.avagotech.kr)가 고속 게이트 드라이브 옵토커플러 소자인 신제품 ‘ACPL-P/W345’ 및 ‘ACPL-P/W346’를 출시했다.
이 소자들은 1A 및 2.5A 게이트 드라이브 옵토커플러로 인버터, 모터 컨트롤 및 SPS(스위칭 모드 전원 공급장치) 등의 스위칭 고주파 응용 분야에서의 전력 MOSFET 및 SiC(실리콘 카바이트) MOSFET를 보호 및 구동하도록 설계됐다.
ACPL-P/W345 및 ACPL-P/W346은 아바고의 이전 세대 제품들과 비교해볼 때 전파 지연 면에서 속도가 두 배 정도 빠르다. 아바고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PCIM Europe 2013’ 박람회 기간 중 아바고 부스 7-266에서 이 신제품 ACPL-P/W345 및 ACPL-P/W346을 전시해 공개했다.
아바고의 절연 제품 분야 담당 마케팅 이사인 리켕잠(Kheng-Jam Lee)은 “아바고는 옵토커플러의 성능 기준을 새롭게 세워 나가며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당사는 ACPL-P/W345 및 ACPL-P/W346 출시를 통해 차세대 에너지 고효율 모터 컨트롤과 전력 변환 응용 분야를 위해 SiC MOSFET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고속 게이트 드라이브 옵토커플러를 개발한 최첨단 선두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