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양대-인피니언, 전기차용 전력반도체 인력 양성 위한 아카데미 설립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양대-인피니언, 전기차용 전력반도체 인력 양성 위한 아카데미 설립

한국 자동차 산업 기술경쟁력 제고 기대

기사입력 2013-11-27 12:03: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양대-인피니언, 전기차용 전력반도체 인력 양성 위한 아카데미 설립


[산업일보]
한양대학교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인 전력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공동 설립한다.

한양대와 독일 최대 반도체 회사인 인피니언은 지난 26일 선우명호 한양대 부총장, 앤드류 총 인피니언 아태지역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인피니언 전력반도체 아카데미(HIPA, Hanyang Infineon Power device Academy)’ 설립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전력반도체는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들 중 하나인 모터, 배터리 등을 구동 및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글로벌 상위 5개 자동차 업체는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이미 반도체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거나 자체적으로 전력반도체를 설계 및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옴에 따라 한양대와 인피니언이 협력해 공동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국내 전력반도체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게 됐다.

한양대학교 부총장인 선우명호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는 “전기자동차 개발을 위해서는 전력반도체를 잘 활용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전력반도체를 이해하는 기술 인력의 양성과 응용 기술의 개발이 시급하다”며 “차량용 전력반도체 분야의 선도업체인 인피니언과 아카데미 공동 설립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을 양성하고 전력반도체의 응용기술들을 개발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한국 자동차 산업 기술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앤드류 총 사장은 “자동차 내에 사용되는 반도체 수가 증가함에 따라 완성차 업체, 대학교, 그리고 반도체 업체 간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인피니언은 한양대와 전력반도체 아카데미를 설립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력반도체는 고전압, 고전류 스위칭 반도체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의 모터, 인버터, 에너지 저장 장치 등을 구동하고 제어하는 핵심 소자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