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이구스, PUR 재질 스핀들 케이블 첫 선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구스, PUR 재질 스핀들 케이블 첫 선

공작기계 적용되는 서보 케이블 대체 가능

기사입력 2014-01-28 00:10: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구스, PUR 재질 스핀들 케이블 첫 선


[산업일보]
이구스(igus)의 모터 케이블 제품군에 새로운 PUR 외피 케이블(Chainflex Cable CF270.UL.D. 단일 심선형)이 추가됐다.

CF270은 e체인 내부의 원활한 케이블 움직임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내굴곡성이 뛰어난 극세 연선 도체로 제작됐다. 공작기계에 사용되던 4개 와이어의 서보 케이블을 대체할 제품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도체 및 쉴드 구조 역시 공작기계에 최적이도록 만들어졌다.

스핀들 드라이브의 규모나 에너지 소요량은 머시닝센터 및 공작기계 분야에서 더욱 많아지는 있는 추세다. 높은 에너지 흐름을 가이드 하기 위해서는 더욱 큰 횡단면의 케이블이 요구되는데 만약 사용하는 케이블이 서보 케이블인 경우 케이블 자체의 굵기도 굵기지만 케이블을 포함한 체인의 곡률 반경도 커져 더욱 많은 공간을 소요하게 된다.

이구스의 쉴드형 단심 케이블 CF270.UL.D이 이러한 조건에 딱 맞는 제품으로 굵기가 훨씬 얇기 때문에 공작기계에서 훨씬 더 작은 곡률 반경을 구현할 수 있다.

CF270의 디자인 원리는 단순하면서도 기존의 이구스 운동성 케이블의 품질에도 전혀 뒤지지 않는다. 극세 연선 도체로 만들어진 내굴곡성 도체는 80% 편조 밀도의 동편조 쉴드를 자랑하며 이로 인해 매우 우수한 전도 호환성을 가진다. 또한 케이블 보호기구 e체인 내에서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케이블 외피는 저 점착성의 PUR 재질로 제작된다. PUR은 재질 특성상 내오일성, 노치 방지, 할로겐 프리, 넓은 온도 적용범위와 같은 다양한 이점들을 추가로 제공한다. UL 및 NFPA79.2012 인증을 획득했으며 적용 조건에 따라 기존 TPE 외피의 CF310.UL의 대체도 가능하다.

이구스 담당자는 “새로운 CF270.UL.D 스핀들 케이블은 도체 횡단면, 외부직경, 동의 양에 따라 6가지 선택이 가능하며 서보 케이블보다 훨씬 얇은 굵기로 공간 소모가 적고 유연성이 뛰어나 공작기계에 최적”이라고 강조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