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1월3주차]印 발 수출금지법안, 진기동 비철금속 영향 (LME Week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1월3주차]印 발 수출금지법안, 진기동 비철금속 영향 (LME Weekly Report)

기사입력 2014-01-20 13:55: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1월3주차]印 발 수출금지법안, 진기동 비철금속 영향 (LME Weekly Report)

[산업일보]
이번주 전기동은 상승 펀더멘탈이 받쳐주면서 상승으로 마감했다. 인도네시아발 수출금지 법안 우려가 니켈을 포함한 전기동까지 전방위로 영향을 미치며 비철금속 상승을 이끌었다.

현재 현물시장의 전기동 수급이 타이트 하지만 올해 말로 갈 수록 공급우위의 시장으로 바뀔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했다. 이는 2년 전부터 시작된 제련소 Upgrade프로젝트 신규 물량이 유입될 것으로 보고 있고 현재 높은 TC/RC가격은제련소들에게 생산능력 증가를 유발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Codelco사는 칠레 항구 파업으로 인해 20,000톤의 전기동 선적이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파업이 지속이 될 수록 현금흐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현재 전기동 스프레드는 점차 타이트 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중국측의 견고한 수입측면과 공급충격 그리고 LME창고 정책 변화로 인해 보여질 Offwarrant증가 가능성이 백워데이션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World Bank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위기 5년만에 세계 경제가 고비를 넘겼다고 전했다.
세계은행은 올해 Global 경제가 기존 3.0%에서 0.2%상승한 3.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알루미늄을 포함한 비철금속 가격은 지지받았다.

유로존 지역의 알루미늄 제련소들은 조업중단이 진행 중이어서 알루미늄 수급이 타이트하다고 시장관계자들은 전했다. 지난주 유로존 알루미늄 프리미엄은 톤당 $340를 기록해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덧붙였다.

Barclays에 따르면 알루미늄 시장은 현재와 향후 지속될 수급 펀더멘털로 인해 점차 타이트 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주 부터 시행된 인도네시아 광석 수출 금지정책으로 인해 니켈공급우려는 확대됐다. 비록 중국의 니켈 Ore의 재고가 어느 정도 비축됐다고 하나 2014년 하반기 부터 시작될 중국 니켈선철 수축은 니켈 시장에 충격을 미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북아메리카의 폐 납건전지 가격이 이번주 내내 상승 흐름을 보였다. 이는 큰 규모의 매수자가 납 공급의 지속성을 위해 매수했기 때문으로 블름버그 통신은 전했다.

국제 납/아연 연구 협회에 따르면 2013년 1월 부터 11월 까지 아연시장 공급부족이 41,000 mt을 기록했다.

페루의 11월 아연 생산은 전년동기대비 7.1% 증가 납은 전년 동기대비 16.4% 증가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