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HMS가 산업자동화 장치에서 안전한 통신 솔루션을 비용 효과적으로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군을 IXXAT 브랜드로 공급한다.
HMS Industrial Networks(이하 HMS)는 IXXAT Safe와 함께 IEC 61508을 준수하는 안전한 통신을 위해 고객의 디바이스에 통합할 수 있는 안전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안전 I/O 모듈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들의 안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고 최종제품의 인증은 물론 OEM 솔루션과 같이 고객의 특정 개발 제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IXXAT Safe 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IXXAT Safe T100은 안전한 통신 프로토콜을 이용해 안전 I/O를 간단하고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으로, 가령 용접 시스템이나 드라이브, 카운터 터미널 등과 같은 고객의 제품이나 시스템에 직접 통합된다. 안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반의 종합적인 아키텍처 덕분에 TUV부터 사전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사용함으로써 안전 통신 기능을 갖춘 디바이스 및 시스템 개발을 상당히 간소화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미 잘 알려진 HMS의 Anybus CompactCom 모듈을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통신 경로로 이용하며, 여기에서 안전 통신은 ‘블랙 채널(Black Channel)’ 원리를 이용해 구현된다.
이번에 발표된 최초 버전인 PROFINET상의 PROFIsafe를 위한 IXXAT Safe T100/PS 외에도 EtherNet/IP 기반 CIP Safety 및 FSoE(Functional Safety over EtherCAT)와 같은 추가 제품들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폼팩터 및 커넥터, I/O 수 측면에서 특정요건을 만족해야 하는 경우 IXXAT Safe T100 커스텀 버전으로 구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