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주)신호엔지니어링이 '휴즈 이중화방식을 적용한 태양광 발전 채널 감시장치'에 대해 기술개발 우수성이 인정돼 성능인증서(EPC)를 수여받았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지난 5일, (주)신호엔지니어링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판로지원법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성능인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전남 광양시에 소재한 (주)신호엔지니어링은 태양광발전장치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오랜 연구개발과 많은 자금을 투자해 개발한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성능인증을 신규로 획득했다.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휴즈 이중화방식을 적용한 태양광 발전 채널 감시장치”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의 선로관리에 있어 전기적 안전성 확보와 원격 통신제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순간 개방전압에 따른 휴즈 고장시 이중화 방식의 자동차단기능, 우회선로에 대한 채널보정기능, 온도센서를 탑재해 이상 온도 상승시 채널 차단기능 등의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주)신호엔지니어링 임수연 대표는 '성능인증제품 선정을 계기로 공공기관 판로개척이 가능해져 회사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신기술 개발을 통해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준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쓰고 성능인증 획득에 적극적으로 도전해야한다”면서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제품들이 성능인증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우선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해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