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ATMI, 차세대 반도체 소재 한국 본격 생산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TMI, 차세대 반도체 소재 한국 본격 생산

“반도체 소재 생산 확대 및 인력 충원 등 투자 지속”

기사입력 2014-02-11 21:50: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TMI, 차세대 반도체 소재 한국 본격 생산
ATMI 장성규 한국지사장


[산업일보]
ATMI가 차세대 반도체 소재의 한국 생산을 본격화하는 등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반도체 소재 전문기업 ATMI(한국지사장 장성규)는 11일 서울 코엑스인터콘티넨탈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에 있는 한국에서 차세대 반도체에 사용되는 첨단재료의 생산을 본격화하고 연구 인력을 확충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댐버리에 본사를 둔 ATMI는 세계적인 반도체용 소재 및 패키징 전문기업으로 임플란트 가스와 증착물질, 세정제, 패키징 솔루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마이크로일렉트릭 사업부문에서만 4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한국,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이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하는 등 아시아시장의 비중이 증대됨에 따라 해당시장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ATMI는 한국에서 경기도 안성과 화성에 제 1,2공장과 함께 수원 나노소자특화센터 내에 기술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이다. 미국과 함께 생산공장과 연구센터를 모두 갖춘 곳은 한국이 유일할 정도로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는 것이 ATMI 측의 설명이다.

이에 ATMI 장성규 한국 지시장은 “한국은 전 세계 반도체 기술을 선도하고 있고 시장규모 역시 매우 크기 때문에 반도체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큰 만큼 ATMI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ATMI는 지난 2012년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에 완공한 제2공장의 생산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임플란트 가스를 시작으로 Wet Cleaning, Advanced Packing 제품의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장안공장은 아시아의 생산기지로써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을 모두 커버하게 된다. 이는 ATMI 전체 생산량의 70%를 담당하게 됨을 의미한다. 향후에는 현재 제1공장에서 생산 중인 Deposition과 패키징 제품의 생산 이전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술연구소의 인력을 대폭 확충하고 미국, 대만 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소재 개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장성규 한국 지사장은 “반도체 미세공정화 등과 같은 최신 반도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반도체 소재에 대한 개발이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반도체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더욱 강화해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ATMI는 향후 한국 시장에서 투자 확대를 바탕으로 연간 10%의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뤄나간다는 계획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