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헤벨(주)(대표 배상찬, www.realmist.co.kr)은 2014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IMTOS 2014)에서 오일미스트 윤활장치 시스템(MQL&DropsA Lubrication System)을 선보였다.
MQL(Minimum Quantity Lubrication)은 ‘극소량 윤활가공’이란 뜻으로 많은 절삭 가공 분야에서 기존 습식가공의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방식이다.
리얼미스트는 기존 습식윤활방식과 달리 극소량의 윤활유(약5cc~50cc/hour)만을 사용하며 극소량의 윤활유를 압축공기를 통해 초미립화한 오일미스트를 생성하여 다양한 소재의 가공점에 고압분사하여 절삭과 냉각이 동시에 이뤄지는 신개념 반건식 가공기기다. 기존 수용성 절삭유 사용시 문제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방식으로 꼽힌다. MQL System은 주로 자동차산업, 선박, 우주항공등 고속정밀 가공기술에 적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을 도입하면 공구수명 증가에 따른 원가절감, 기존 수용성 절삭유의 유지관리 비용절감, 가공면의 조도향상에 따른 품질향상, 가공성 향상에 따른 가공시간단축, 작업자의 안전과 현장 작업환경 개선이 가능하다는게 헤벨 측의 설명이다.
또한 MQL 오일은 자연친화적 식물성 전용 에스테르계 오일을 고압공기와 혼합한뒤 절삭가공점에 직접 분사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다고 덧붙였다.
2014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
☞ 2014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 특집페이지 바로가기!
☞ 헤벨주식회사 정보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