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대도엔텍, ㈜홍석, ㈜에코로드, 도가테크 성능인증 획득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위성인)은 공공기관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도엔텍 등 4업체에 대해 성능인증서(EPC)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성능인증서가 공공기관 판로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짐에 따라 신청률이 전년대비 38 % 증가(‘9월말 현재 40업체 신청)했고 인증기업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번 성능인증을 받는 기업은 (주)대도엔텍의 ‘장기신장률 저감을 위한 격자형 보강포구조와 보호커버를 갖는 고무보’, ㈜홍석의 ‘맵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감시 카메라 시스템’, ㈜에코로드의 ‘야광생태통로경계석’, 도가테크의 ‘독립된 상태감지 및 조정이 가능한 멀티영상 LED전광판’에 대해 기술개발 우수성이 인정돼 성능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전라북도 김재에 소재한 ㈜대도엔텍은 수문가동보를 제작하는 전문기업으로 오랜 연구와 많은 자금을 투자한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성능인증을 획득했다.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용수조절이나 소수력발전에 사용되는 가동보로 기존 기술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고무본체를 격자형 구조로 제작했고, 또한 체결방식은 통합체결구조의 보호커버로 개발해 외부충격에 강하며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된 우수한 제품이다.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홍석은 CCTV 영상감시장치를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맵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감시 카메라 시스템’은 CCTV 설치 현장에서 항공사진, 지도 등 다양한 종류의 그래픽을 적용해 제어용 컴퓨터의 마우스만으로 카메라를 제어하는 맵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감시카메라 제품으로 신규 시장 진출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에코로드는 경계석을 제작하는 신규업체로 아이디어를 사업화시키기 위해 기술과 많은 자금을 투자해 이번에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성능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제품은 경계석에 자동차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야광판을 부착해 시인성을 향상시켰으며, 소형동물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경계석에 생태통로를 만들어 로드킬 방지를 예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공기관에서 관심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도가테크는 LED 전광판을 제작하는 기업으로서,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메인 컨트롤러를 통해 다수의 LED전광판에 각기 다른 영상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하고, 표시될 영상 신호와 제어 신호를 광통신 케이블로 일체화 시킨 제품이다.
㈜에코로드의 정용직 대표는 “성능인증제품 선정을 계기로 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제는 매출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석근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쓰고 성능인증 획득에 적극적으로 도전했으면 한다”면서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력이 있는 제품들이 성능인증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한 성능 우수한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우선구매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해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