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플랜트·건설기계장비 신속 금융 제공키로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플랜트·건설기계장비 신속 금융 제공키로

두산, 수출입 은행과 금융협력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15-05-27 10:38: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플랜트·건설기계장비 신속 금융 제공키로
두산그룹 박용만 그룹회장(가운데 왼쪽)과 이덕훈 수출입은행장(가운데 오른쪽)이 26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전략적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산업일보]



두산그룹(회장 박용만)이 한국수출입은행(수은, 은행장 이덕훈)과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산그룹에 따르면 박용만 회장과 이덕훈 행장은 26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전략사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및 맞춤형 금융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두산과 수은은 해외 발전·담수플랜트 사업 등 인프라지원사업(ISB, Infrastructure Support Business)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전략적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은은 두산의 주력사업인 발전·담수플랜트 및 건설기계장비 사업 등 인프라지원사업과 연료전지사업 등 글로벌 핵심전략사업에 대해 사업 추진 초기단계부터 포괄적 협의를 거쳐 신속히 금융을 제공하기로 했다.

향후 인도, 베트남 등 전략진출국가에서 민자발전사업(IPP) 등 유망사업을 공동 발굴하고, 지분 참여, 금융자문 제공 등 보다 적극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자는 데 합의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양측은 정례 협의채널을 구축하고, 필요시 사업별 태스크포스(Task Force)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이어 지난달 수은의 지급보증을 통해 두산중공업이 창사 이래 최초로 발행한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에 대한 클로징 세리머니(Closing Ceremony)도 열렸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