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리니어)는 9mmx15mmx4.92mm BGA 패키지에서 동작 효율이 높고 온도 상승이 적은 2.375VIN~5.5VIN, 10A 스텝다운 µModule® 레귤레이터(LTM4648)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M4648은 낮은 V 전원에서 N채널 MOSFET의 게이트를 구동할 수 있는 5V 부스트 컨버터가 내장돼, 5V~12V 파워 레일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보조 레귤레이터에 의존하지 않아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시스템 설계를 간단하게 해준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3.3V 전력 버스 또는 배터리 입력 시스템에서 PoL 변환 및 텔레콤, 의료, 산업, 항공, 휴대용 테스트 장비 등이 포함된다.
0℃~85℃의 주위 온도에서 동작할 때 최대 전류를 제공한다. 히트싱크 또는 에어플로우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전류 디레이트가 필요하지 않다. 110℃ 조건에서는 절반 수준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0.6V~5V 범위에서 보정하기 위한 차동 원격 감지 증폭기가 탑재됐으며 전체 라인, 부하 및 온도 조건에서 ±1.5% 정밀도로 부하 전압을 조절한다. 최고 40A 부하를 위해 정밀하게 전류를 공유할 수 있는 다중 디바이스들 중에 다중위상 동작에 적합한 입력 및 출력 클록을 제공한다. 다중위상 동작은 입력 및 출력 리플뿐 만 아니라 수많은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터를 감소시켜 준다.
경부하시 최고 수준의 변환 효율을 위한 Burst Mode 동작 옵션과 더 낮은 출력 전압 리플을 위한 펄스스킵 동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회로 성능을 필요에 따라 최적화 할 수 있는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