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설계, 개발, 제조, 설치 및 운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측정장비,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사이트가 PXIe 멀티포트벡터 네트워크분석기를 출시했다.
‘M9485A VNA’는 휴대전화 및 기지국의 대량 무선 부품제조용으로 개발된 PXIe 멀티포트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이다.
신제품은 업계 최고 성능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로 경쟁 제품에 비해 최대 30% 더 빠른 측정 속도를 제공하며 넓은 동적 범위를 선보인다. 기존 제품에 비해 최대 24포트까지 구성 가능한 트루멀티포트아키텍처로스위프로 시간을 현저히 감소시킨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24-포트 부품 측정 시, 기존 4-포트 VNA는 스위치 매트릭스 구성에서 264번의 스위프만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M9485A는 성능 저하 없이 스위프시간을 10배 이상 감소시켜 사용자들의 테스트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킨다.
24-포트까지 구성 가능한 트루멀티포트 기능은 공간을 최소화하고 생산성과 처리량은 향상시켜 테스트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다. 고객이 필요한 포트수만큼 정확히 구성해 비용 절감과 테스트 요건 변경 시 빠르게 재구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 외에도 PXIe VNA는 주파수 오프셋 모드, 시간영역 분석, PNA·ENA 네트워크 분석기와 동일한 측정기술 및 교정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N-포트 교정 측정을 지원한다. 신제품은 PXI 모듈 개념을 이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필요할 때마다 유연한 업그레이드 및 보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