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두산건설, GE에 HRSG 3천억 원에 매각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건설, GE에 HRSG 3천억 원에 매각

기사입력 2016-05-10 17:17: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건설, GE에 HRSG 3천억 원에 매각
오성천연가스발전소에 설치된 두산건설 HRSG(사진=두산)


[산업일보]
두산건설(대표이사 사장 이병화)이 현재 추진 중인 재무구조개선 작업과 관련, 비중이 큰 배열회수보일러(이하 HRSG) 사업을 매각함으로써 재무구조 안정화 기반을 마련했다.

두산건설은 10일, GE에 HRSG 사업을 3000억 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각은 자산, 부채 등을 포함해 HRSG 사업부문 전부를 넘기는 사업양수도 방식으로 이뤄지며 오는 7월 경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두산건설은 건설경기 장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자구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를 통해 2015년말 1조4천억 원 규모이던 차입금을 지난 3월 기준으로 1조1천500억 원 수준으로 줄인 바 있다.

두산건설에 따르면 HRSG 사업 매각 이외에 앞으로도 보유자산 매각 등 지속적으로 재무구조개선 작업을 추진해 연말까지 차입금을 7천억 원 수준으로 대폭 축소시켜 나갈 방침이어서 부채비율과 이자보상배율 역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최근 건설, 토목 사업 중심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고,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철도운영사업 등 사업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재무구조개선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되어 올해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건설은 대형 도급 주택사업 수주 등으로 지난 1분기에 지난해 동기 대비 255% 늘어난 9천760억 원의 수주를 기록하기도 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