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민간드론시장규모, 10년 내 4배 성장 전망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민간드론시장규모, 10년 내 4배 성장 전망

기사입력 2016-08-08 18:32: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공공의 드론 도입 촉진 및 드론 산업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해 제작업체와 민·관·학 간 정보 공유 기회를 마련코자 서울 코엑스에서 ‘드론 심포지엄’ 행사를 오는 11일 개최한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올해 26억 달러 규모의 민간 드론 시장규모는 10년 내에 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 중에서도 산업용 드론 분야는 가장 크게 성장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아울러 선진국들과 글로벌 기업들은 드론 산업의 이니셔티브를 잡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토부는 지난 5월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규제개혁 및 정책지원 방안을 발표하였고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행사는 드론 산업 활성화 지원 및 국내 산업용 드론의 활용 가능성과 비즈니스 모델 공유 등 공공에서 선제적 드론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 1에서는 수요-공급 매칭지원을 기본 컨셉으로 드론 개발·제작업체가 드론의 공공활용 사례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 분야별로 발표하고 기술개발 현황, 발전방안 등 드론 산업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세션2에서는 GPS·INS를 이용한 항법체계 및 통제방법, 드론 충돌 방지를 위한 교통관리체계 등 드론 관련 기술·인프라에 대한 학술적 최신동향이 소개될 예정이며 드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드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을 위해 8대 유망 활용 분야에 15개 사업자가 참여하는 시범사업을 추진 중으로 활용 분야별 다양한 실증 테스트와 안전성 개선 등에 대한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새로운 드론 활용 분야 발굴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과 병행해 토지보상업무, 지적재조사사업, 댐·하천 관리 등 공공분야 드론 활용을 검증해보는 실증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공기관과 드론 제작업체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드론 활용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