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하이텍 송경식 대표
[산업일보]
산업자동화의 기본인 컨베이어 시스템 성능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 산업계에서 중소기업 반도하이텍이 원천기술 특허 등 컨베이어 부품계의 명가로 거듭나고 있다.
반도하이텍은 최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리고 있는 '2016 국제산업자동화기기전'에 참가해, 5개 종류에 걸친 컨베이어 체인 제품을 공개하면서 그들의 뛰어난 기술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인서트 커버탑 롤러체인(FTC체인 보완형, 충격파손이 적은 소재를 사용하고 덮개방식의 상부커버를 삽입한 형태) ▲플레이트 인서트 커버체인(CC체인 보완형, 외판고정을 통한 안정적인 고속이동 지원 모델) ▲클립 톱 체인(구동용 RS체인+수평면 플레이트) ▲하이브리드 체인(구동용 RS체인+롤러링크, 클린룸 적용 모델) ▲플라스틱 체인(수지로 만든 구동체인을 핀으로 연결한 형태) 등 다양한 종류의 컨베이어 체인으로 중소기업들은 물론, 유수의 대기업들까지 만족시킬만한 기술력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반도하이텍 관계자는 "본사는 오랜 경험과 기술력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는 공장자동화 부품 기업이다"며 "특허받은 원천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 공장자동화와 물류라인에 최적화된 품질 높은 제품을 개발하면서 고객들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