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5일 비철 금속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다. 중국이 이틀간의 휴일을 마치고 복귀한 점과 미국 민간 고용 지표 호조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시장은 분석하고 있다.
7일 예정된 미국 노동부의 고용 지표 발표에 선행하는 ADP 비농업 고용변화가 시장 예상치인 19만건 증가를 훌쩍 뛰어넘은 26.3만건을 기록하며 나스닥 지수가 장중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위험 자산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미국 고용 지표 호조에 금리 인상 우려가 증가하며 달러화는 강세를 나타냈지만 비철 금속은 다시 달러화와 방향성을 같이하며 상승세를 나타냈다.
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의 정상회담이 개최된다. FOMC 의사록에서 연준 위원들의 금리 인상에 대해 어떤 스탠스를 취했는지, 정상회담에서 무역 보호주의 관련해 어떤 내용이 논의될 지 등에 따라 시장 변동성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금요일에는 고용 지표가 예정돼 있어 불확실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월5일] 美 고용지표 호조, 금리 인상 우려↑ 달러화 강세(LME Daily Repor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 정상회담
기사입력 2017-04-06 08:18:12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