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국 기업 스피니커 서포트, 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국 기업 스피니커 서포트, 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입력 2017-04-27 14:44: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국 기업 스피니커 서포트, 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산업일보]
미국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전문기업인 스피니커 서포트(Spinnaker Support)가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잰걸음을 시작했다.

스피니커 서포트는 27일 서울 노보텔 앰베서드 강남에서 공식 런칭행사를 갖고, 한국 시장 진출 의지를 드러냈다. 기자간담회와 병행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 스피니커 서포트는 빠르게 발전하는 한국의 수요에 맞추고 한국 기업들의 참여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피니커 서포트는 오라클(Oracle)의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E-Business Suite, Siebel CRM, SAP의 ERP/BusinessObjects/S4/HANA 등과 같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유지보수하는 기업이다.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피니커 서포트는 2008년 설립, 8년 만에 ADT, 보쉬, 하니웰 등 메이저급 기업을 비롯해 850여 개의 글로벌 기업에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아시아 지역 진출로는 한국이 첫번째 무대다. 향후 일본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포석으로 풀이된다. 한국을 아시아 시장의 중심지로 삼는다는 전략이 내포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맥 스타바(Matt Stava) 스피니커 서포트 CEO는 "한국은 높은 IT기술을 갖추고 있는 만큼 기술력이 높은 CIO들이 즐비하고 있다. 그리고 오라클, SAP과 같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3rd party(제 3자) 보수관리의 이해도가 타 아시아 국가에 비해 매우 높다"고 말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