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5월11일] 미국 6월 금리인상 전망 강화(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11일] 미국 6월 금리인상 전망 강화(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7-05-12 07:39: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11일 비철금속은 혼조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납, 아연을 제외하고는 상승 마감했다. 아시아 장에서 중국 증시가 하락세르 보이며 비철금속도 동반 하락듯 했다. 하지만 인민은행이 12일 중기유동성 지원창구로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은행들에게 수요를 조사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숏커버링이 출현했다. 장중 한 때 6개 비철금속은 전일대비 상승모드 였다.

그러나 미국 증시 하락,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 28년래 최저치, 생산자 물가 큰폭 상승 발표되며 미국 6월 금리인상 전망이 더욱 강화됐다. 달러 주용통화대비 바스켓은 상승하진 못했지만, 여전히 3주래 고점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 유동성 공급 기대로 전기동은 주요 저항선이었던 5,600 중반대를 상승 돌파할 수 있었지만 여전히 달러 강세 모드가 그 발목을 잡고 소폭 상승에 그치는 모습이다.

차주에는 중국의 산업활동및 투자부문 지표가 발표된다. 기대에 못미친다면 투심은 돌아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비철금속의 상승과 하락 요인 등이 상존하고 있는 가운데 박스권에서 머무를 것으로 기대하며 차주에 나오는 중국 지표로 그 방향을 잡을 것도 예상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