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세계 5대 특허청 통계 전문가, 한국에서 노하우 공유한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 5대 특허청 통계 전문가, 한국에서 노하우 공유한다

특허 출원 동향 공유 및 지능정보기술 적용 신규 과제 논의

기사입력 2017-08-28 20:11: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4차 산업혁명의 파도가 거세게 몰아치면서 지적재산권에 대한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5대 특허청의 통계전문가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세계 5대 특허청(이하 ‘IP5’)의 통계 품질 제고 방안 논의를 위해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제6차 IP5 통계 실무그룹 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의 약 80% 이상의 출원을 처리하는 IP5 특허청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 특허청으로 구성되며, 전문가 협의체를 구성해 전 세계 특허 이슈를 이끌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IP5 특허청의 통계 분야 실무자,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통계 데이터의 교환과 활용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IP5 출범 10주년을 맞아 변화된 지식재산권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그 간의 추진 과제를 평가하고 새로운 과제를 선정하는 중요한 시기다.

이에, 이번 회의의 의장국인 우리나라는 IP5 통계 보고서 발간 등 주요 추진과제에 대한 점검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채택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을 활용한 출원규모 예측,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술 분류체계 의제를 통해 새로운 과제를 이끌어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허청 김기범 정보고객정책과장은 “이번 회의는 세계 특허통계 표준화 체계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IP5 통계의 지능정보기술 적용 논의를 시작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