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그동안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산업일보의 기자들을 이제 웹상에서나마 실제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산업일보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금속산업대전을 취재하면서 다양한 취재현장을 ‘페이스북 라이브(이하 페북 라이브)’를 통해 한 층 더 생생하게 산업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의 ‘산소통 :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일보’ 페이지를 통해 방송되는 페북라이브는 산업일보가 독자들과 한 층 더 가까운 상태에서 소통하기 위해 마련돼, 산업인들은 직접 전시장을 찾지 않아도 전시장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게 됐다.
페북라이브는 전시 기간동안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 개막일인 24일 오전 10시 50분부터 11시 20분까지는 금속산업대전의 개막식 실황을 온라인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오후 3시부터는 30분 간 산업일보에서 엄선한 3개 업체의 부스를 기자가 직접 방문해 해당 기업의 출품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관람객과 전시회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전시회 둘째날인 25일 오전 11시 20분터 11시 40분 까지는 최근 산업유통계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산업다아라의 ‘다아라몰’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오후 3시 부터는 산업전시회의 산증인인 ‘삿갓맨’의 전시현장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실시간 페북라이브 시청을 원하는 이들은 방송시간에 맞춰 페이스북 ‘산소통 :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일보’ 페이지에 접속하면 전시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