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전 세계 2위 자동차 부품 전문 전시회인 ‘상해 오토메카’
김지성 기자|intelligenc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 세계 2위 자동차 부품 전문 전시회인 ‘상해 오토메카’

인천 자동차 부품 업체, 상해서 2천만 달러 상담 달성

기사입력 2018-12-04 06:41: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 세계 2위 자동차 부품 전문 전시회인 ‘상해 오토메카’

[산업일보]
인천소재의 소비재 중소기업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린 ‘제15회 상해 오토메카니카 전시회’에 참가해 총 150건의 수출 상담과 2천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 엑세서리 및 튜닝, 정비 용품 등 자동차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는 전 세계 40여개국 6천여 개 기업들이 참가를 했고, 인천 기업들은 총 14개사 8개 부스(대우브랜드 공동관 포함)로 구성했다.

나오테크㈜, ㈜피케이에프씨, 모션테크㈜, ㈜인터파츠 등 참여업체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와 인천상공회의소는 ㈜포스코대우와 협력해 ‘대우브랜드 공동관’ 부스를 설치하고 ㈜에스지엠, ㈜클라이젠 등 관내 자동차부품 기업 10개사의 수출 대행을 지원했다.

클립 및 에어필터를 제작하는 ㈜피케이에프씨, 와이퍼 블레이드를 제작하는 나오테크㈜는 현지 및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전시회 기간 동안에도 샘플 배송, 견적의뢰 등 요청이 많았으며, 향후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기대가 크다.

인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상해 오토메카니카 전시회 같은 경우 중국 바이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의 참여 비중이 높은 전시회이기 때문에 참여 기업들의 시장조사 및 향후 계획 수립 방향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 최대이자, 전세계 2위의 자동차 부품 전문 전시회인 ‘상해 오토메카’는 자동차부품 전시회 가운데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오토메카니카’의 중국 시리즈 전시회다. 전 세계 자동차와 관련한 모든걸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로 거래 플랫폼, 브랜드 구축, 마케팅, 정보교환, 네트워킹 등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OE 및 애프터 마켓의 모든 제품과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다.

전시 현장에서 놓치기 쉬운 기술 흐름을 포착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