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세계 최대의 타워크레인 생산업체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가 중국 중부 지역에 위치한 스마트 타워크레인 공장의 2단계 가동에 들어갔다.
총면적 49.33헥타르(ha)에 달하는 이 스마트 공장은 세계 최대의 풍력 타워크레인을 생산하고 있다. 고정자산 투자금이 18억 위안에 달하는 이 공장은 매년 200억 위안에 달하는 제품을 생산할 전망이다.
Zoomlion은 공장 가동과 함께 하나의 스마트 공장, 두 개의 '등대' 작업장 또는 세계 최첨단 작업장, 세 개의 스마트 입체 창고, 네 개의 무인 생산 라인을 구축, 지능적적인 제조를 향한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섰다.
현재 Zoomlion은 크기가 63~20,000t·m에 달하는 타워크레인 시리즈 제작이 가능하고, Zoomlion의 조립 라인에서는 18분마다 타워크레인 한 대가 완성된다. 중국 내 경쟁업체 사이에서도 높은 축에 드는 속도다.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진행하는 건설 프로젝트 지원에 15만 대가 넘는 타워크레인을 제조했다.
Zoomlion 부사장 Tang Shaofang는 27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창더에 위치한 Zoomlion 스마트 공장이 포괄적이고 환경친화적인 디지털 업그레이딩을 마쳤다'라며, '이제 공장은 세계적 수준의 규모와 품질을 갖춘 타워크레인을 생산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