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 잡지협회, 제56회 잡지의 날 개최 잡지문화를 빛낸 유공자 포상

한국잡지협회 주최 '잡지의날' 남윤성 월간 미대입시 발행인 포함 13명 정부포상 수상

[산업일보]

(사)한국잡지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56회 잡지의 날’ 기념식이 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기념식에는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등 정부인사와 협회 회장단 및 수상자들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잡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 13명에게 4개 부문(문화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에서 상이 주어졌다. 올해 55번째를 맞은 ‘한국잡지언론상’은 총 7개 부문(유공, 경영, 기획, 편집, 기자, 업무, 특별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했다.
[동영상뉴스] 잡지협회, 제56회 잡지의 날 개최 잡지문화를 빛낸 유공자 포상
왼쪽부터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전재성 (주)매거진플러스 대표, 남윤성 엠굿 대표, 송영용 (주)엠디 대표, (사)한국잡지협회 백종운 회장

올해 보관문화훈장은 월간 미대입시 발행인 겸 엠굿 남윤성 대표가, 대통령 표창은 전재성 (주)매거진 플러스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은 (주)엠디 송영용 대표가 수상했다.

남윤성 대표는 "잡지의 날을 맞아 보관문화훈장을 받은데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 수상의 의미를 잡지를 사랑하는 모든 분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며 "잡지 발전, 특히 미술 문화 발전에 더욱 정진하라는 소명으로 알고 앞으로도 미술의 저변 확대, 입시 멘토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매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전재성 대표는 “여성종합잡지를 30년간 발행해왔는데 수상이라는 좋은 선물을 받아 힘을 얻은 것 같다”며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 속에 잡지인들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한 이상적인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자인 윤태석 (주)아웃도어글로벌 대표는 “잡지업계는 최초 근대 잡지인 ‘소년’으로부터 시작해 끊임없이 콘텐츠를 만들어왔다”며 “잡지만의 심층적인 정보들이 국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한국잡지협회 백종운 회장은 “잡지가 4대 미디어 매체로서의 위상을 되찾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일상의 친근한 매체로 거듭나야 한다”며 “디지털 혁신 시대와 새로운 환경에서 잡지 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모두 합심하자”고 말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