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2 순환경제산업대전 부대행사로 진행했다.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은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순환경제 신사업 모델과 순환경제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신사업 모델 11개(기업)와 아이디어 5개(개인)가 선정됐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작들의 발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대상을 수상한 (주)제이엠이엔씨는 '폐비닐을 활용해 매트리스 포장용 폴리에틸렌(PE Film) 생산 및 공급‘에 대해 발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일신하이폴리(주)는 ‘배터리 분리막(LiBS) 재생원료를 활용한 농업용 PCR-멀칭필름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2 순환경제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주관으로 SK이노베이션, 희성피엠텍 등 총 64개 기관·기업이 참가했다.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시상식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시상식 후 시상을 진행한 김진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청정생산지원센터소장(왼쪽 여섯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신사업 모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주)제이엠이엔씨는 '폐비닐을 활용해 매트리스 포장용 폴리에틸렌(PE Film) 생산 및 공급‘에 대해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