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신협,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
김인환 기자|kih27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신협,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

매체부문 언론대상 프라임경제 수상

기사입력 2023-07-20 12:52:1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이 1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다.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짧은 역사를 가진 인터넷신문이지만 그동안 급성장을 했다"며 “대다수의 국민이 인터넷을 통해 뉴스를 접하고 있고, 인터넷신문은 국민들의 가장 중요한 눈과 귀가 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의춘 회장은 이어, "하나의 손뼉만으로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라며 “가짜 뉴스 타파를 위해 언론계와 정부, 국회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인신협,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

매체부문 언론대상은 자체 기술력으로 AI뉴스룸을 운영하면서 제네바 국제발명전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인터넷 언론의 혁신적인 도전과 성취를 보여준 프라임경제가 수상했다. 더구루는 매체부문에서 혁신분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여성경제신문과 뉴스펭귄은 매체부문 사회적책임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도부문에서는 비즈워치의 김동훈·백유진·곽정혁 기자의 '친환경 전기차의 역설' 보도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보도부문은 시상 분야를 탐사보도, 경제보도, 전문보도, 지역보도로 확대했다. 탐사보도에서는 뉴스웍스, 스카이데일리, 투데이코리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경제보도에서는 이투데이, UPI뉴스, 조세금융신문에 우수상이 돌아갔다. 전문보도는 에너지경제신문, 코메디닷컴, 뉴스펭귄, 뉴스;트리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보도에서는 굿모닝충청, 광주드림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의료인력 양성과 의료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