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LedgeNow의 Leonardo Ghazali 대표와 센테크이엔지의 김현철 대표
[산업일보]
센서 및 정밀 계측기기 전문 제조 기업 센테크이엔지가 인도네시아 블록체인 시스템 기업인 LedgerNow와 파트너 체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LedgerNow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인도네시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비용 효율성 및 데이터를 교환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치카랑에서 개최된 ‘K-Robot & Drone Technology Road Show’에서 센테크이엔지는 한국 제조산업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자사의 독자적인 맞춤형 정밀 층정 장비를 통해철강, 중화학, 발전소, 반도체, 식품, 약품 등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정밀계측기기를 소개했다.
센테크이엔지는 국내 센서 시장에 납품하며 축적한 정밀 계측 기술과 노하우를 인도네시아 시장으로 확대하고, LedgerNow는 센테크이엔지의 선진화된 정밀 계측 기술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맞는 센서를 맞춤형으로 제조 및 공급할 수 있다고 판단, 이번MOU를 추진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김현철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정밀 계측 산업에서 전반적인 제조 시장에서 필수적인 만큼 이번 LedgerNow와의 MOU 체결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의 첫 발걸음을 내딜 수 있게 됐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