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사업 단계적 종료 수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사업 단계적 종료 수순

기사입력 2023-09-26 09:30: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사업 단계적 종료 수순
[산업일보]
유진로봇이 ‘아이클레보’ 사업을 올해 말까지 단계적으로 종료키로 했다.

이는 B2B 사업에 경영자원과 성장동력을 집중, 온전한 자율주행 솔루션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수순으로 보인다. 올해 말까지 아이클레보 사업부의 단계적 종료 수순을 밟는다.

유진로봇은 북미, 유럽에 레퍼런스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솔루션 사업 영역에 집중해 경영 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생각이다. 3년여간 주력해온 체질 개선과 체제 개편 전략도 궁극적으로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의 정체성 구축 일환으로 진행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유진로봇은 지난해 로봇사업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유진로봇은 제조업, 자동차,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 공장자동화 시스템과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개발 및 공급해온 34년 업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럽 수출에 반드시 필요한 ISO 13482 인증을 획득한 전 세계 몇 안 되는 모바일 로봇 고카트는 유럽의 병원에서 코로나 병동과 멸균 시스템 셔틀로 활약 중이다. 또한 고중량 공정 자동화 로봇, 커스텀 AMR 등 시장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자동화 솔루션의 프론트 러너 입지를 굳히고 있다.

자동차 부품 제조사를 주 고객으로 하는 SAS(Smart Automation System) 사업부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오랜 노하우에 세계적인 자율주행 기술력을 접목해, 자율주행 기반 물류자동화 사업 분야로 확대해 신규고객 확보가 이어지며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성장 흐름을 바탕으로 4분기 중 독일 뮌헨에 해외지사 설립을 통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유진로봇 뮌헨 지사는 올해 상반기에 수주한 독일 고객사 건의 물류자동화 사업 본격 진행과 함께 이탈리아, 루마니아, 세르비아 등 기존 수출국 및 주변 국가들과의 릴레이션십 확대를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는 "차세대 먹거리 확보 및 지속가능성 있는 산업으로의 체질 개선은 시대적 흐름에 따른 기업 생존을 위한 결정” 이라며, “회사의 세계적인 기술력과 자원을 가장 전문성 있는 분야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의 유력 주자로 본격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5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아이클레보는 국내 톱 청소로봇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글로벌 기업 제품들과 경쟁하며 국내 청소로봇 시장을 선도하고 유럽 시장에서 호평 받아온 1세대 가정용 청소로봇이다. 고객과 관계사의 혼선이 없도록 아이클레보 완제품 판매는 올해 말까지 단계적으로 종료 수순을 밟고, 판매 종료 이후에도 부품과 소모품 판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AS 센터 운영은 계속해서 차질 없이 이뤄질 예정이다.
1홀
FA, 로봇, 스마트팩토리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