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 로봇 개발 협업
박미령 기자|sara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 로봇 개발 협업

기사입력 2023-11-14 15:50: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 로봇 개발 협업
좌측부터 천홍석 트위니 대표, 문동환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대표, 천영석 트위니 대표가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트위니 대전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트위니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와 지난 13일 대전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자율주행 로봇 공동 개발에 협력하기로 한 두 기업은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해 한국엔지니어링웍스에 양산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이들 기업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국내외 공장 등 공장, 물류센터와 같은 판로 확대에도 협력, 제품 확산을 위한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관공서와 기차역, 터미널, 주상복합시설 등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물류 분야 신시장 개척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천홍석 트위니 대표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트위니의 강점인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한 물류 이송용 로봇을 개발·공급할 것”이라며 “개발 외에 양산, 영업 분야까지 적극적인 협력으로 시장에서 인지도와 제품 공급량을 높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동환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대표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제조 설비를 제작하고, 자동화·무인화 전문기업으로서 수십 년간 쌓은 역량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회사가 목표하는 자율주행 로봇 사업의 확대를 위해 로봇이 필요한 현장을 찾고 고객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 로봇 개발 협업
천홍석·천영석 트위니 공동대표와 문동환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대표가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트위니 대전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트위니는 2015년 천홍석, 천영석 쌍둥이 형제 대표이사가 창업했다.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을 개발하는 전문 로봇 기업으로 성장했다. 공장 자동화, 물류센터 오더피킹 등을 위해 실내외 어디에서나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데 앞장서왔다. 최근에는 한국철도공사와 협업해 광명역사 내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 실증에 투입했다.
트위니 GO
산업2부 박미령 기자입니다. 중국 동향과 전시회 분야에 대해서 독자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